sports
기사검색
 

2019.12.06 (금)
IT
과학
모바일
컴퓨터
기획/칼럼/뉴스
과학-교육/대회/전시회
화재의 인물(과학)
> IT/과학 > 컴퓨터
2013년 02월 07일 (목) 11:28
인텔, 직접 게이밍PC 구성하는 신개념 필드테스트 실시

- 인텔 CPU와 SSD로 고사양 게임 제압하는 PC ‘직접 만든다’ - 주어진 예산으로 ‘고사양 게임’ 정복하는 PC 만드는 필테 백일장


오로지 마음대로 PC를 조립할 수 있을까? 온전히 자신만의 취향대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없을까? 이러한 질문은 20년여 역사를 바라보는 국내 PC 필드테스트 세계에서 곧잘 나온 질문이었다. 이제, 이 질문에 답을 해줄 PC 필드테스트가 드디어 마련되었다.

코드네임 아이비브릿지. 이는 현 세대 인텔 CPU를 의미하면서 동시에 파워풀하고 효율적인 컴퓨터를 의미하는 이름과도 같다. 특히 이 코드네임으로 개발되어 출시된 3세대 인텔 코어 i5-3570 프로세서는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까지 지녀, 조립PC 유저 사이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필드테스트의 주인공은 바로 이 3세대 인텔 코어 i5-3570 프로세서. 그리고 인텔 SSD 제품이다.

응모자에게 필수요소는 바로 이 두 가지이다. 이 둘을 포함한 나머지 부품들을 90만원이라는 예산 한도에 맞춰 구성하면 된다. 전체 부품의 가상 견적금액이 90만원 이하가 되도록 플래닝을 한 다음, 필드테스트 캐스팅에 나서면 응모 완료. 특히 게이밍 PC에 주력할 경우 당첨확률이 올라간다. 또 앞서 꾸준히 필드테스트 ‘공력’을 온라인에서 떨쳤다면 가산점이 붙는 것은 당연지사.

이번 필드테스트 캐스팅 응모는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90만원 이하 예산으로 필수요소를 포함한 조립PC 가상 견적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오는 2월 20일까지 응모가 진행되며, 22일에 당첨자 발표와 부품 발송이 이뤄진다. 필드테스트 등록기간은 오는 3월 5일까지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제출한 구성으로 부품이 제공되며, 이를 이용해 각종 게임으로 필드테스트에 나서면 된다.

이벤트 관계자는 “앞서 진행되었던 필드테스트는 미리 맞춰진 사양으로 진행되어 응모자의 창의성을 빛내기에 부족함이 있었다면, 이번 필드테스트는 응모자가 직접 예산 내에서 부품을 구성할 수 있어 더욱 다이내믹한 필드테스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특히 저전력 프로세서인 3세대 인텔 코어 i5-3570의 강점인 게임 퍼포먼스 부분에서 확연한 우월성을 확인하고, 전기세까지 줄여주는 그린PC에 충실한 시스템 구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이름 비밀번호
  커뮤니티
독자의견 게시판
회원전용 게시판
신문구독신청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안내 광고안내 자문위원단
  대한민국 청소년 로봇연맹 Copyright(c) 2005 robo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강서구 등촌로 183 와이즈교육빌딩 6층 Tel: 1577-8222 Fax: 02-6918-4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