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기사검색
 

2024.06.22 (토)
로봇 제품
로봇 업체
로봇 시장
로봇-교육/세미나
로봇-이벤트/전시회
로봇-기획/칼럼
로봇의 활약
화재의 인물(로봇)
로봇동영상
> 로봇 > 로봇 제품
2024년 01월 09일 (화) 15:13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시장 점유율 20% 넘었다

‘팬텀 로보’, ‘팔콘S, SV’, ‘퀀텀’으로 헬스케어로봇시장 가속화
바디프랜드가 지난해 12월 출시한 ‘퀀텀’



바디프랜드가 헬스케어로봇 시장을 새롭게 열고 있다.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지성규·김흥석)는 전체 안마의자 시장에서 헬스케어로봇 제품의 비중이 20%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헬스케어로봇은 좌, 우 두 다리 안마부가 개별적,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한 제품군을 지칭한다. 사용자의 생체정보를 센싱하고 전신을 능동적으로 움직여가며 머리에서 발끝까지 주무름, 두드림, 지압 등 풀 마사지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제공한다.

지난해 이후 팬텀로보, 파라오로보, 팔콘(팔콘S, 팔콘SV 포함), 퀀텀 등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로봇 카테고리 제품의 매출은 전체의 32%를 차지했다. 70%를 향해 가는 바디프랜드의 안마의자 시장 점유율을 감안했을 때 헬스케어로봇 제품이 국내 안마의자 시장 전체의 20%를 넘어섰다는 의미다.

업계에서 짧은 시간 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으며 헬스케어로봇 시장을 연 것은 연구개발에 대한 바디프랜드의 집념의 결과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누적 연구개발비로 지난해 3분기까지 매출액의 5.2%에 달하는 161억을 투자했다. 이는 재작년 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행한 ‘2020년 연구개발활동조사보고서’에서 밝힌 중견기업 ‘매출 대비 연구개발비’ 평균 수치인 2.2%의 2배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런 적극적인 투자로 ‘헬스케어 메디컬R&D센터’ 주도하에 독보적인 ‘헬스케어로봇’이라는 새로운 비전이 탄생했다.

특히 차별화된 헬스케어로봇의 기능을 대표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는 하체 근육을 더욱 세밀하게 자극할 뿐만 아니라 코어 근육까지 스트레칭 되도록 구현해 실제로 전문적인 마사지를 받는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차별화된 동작을 구현해 몸을 움직여가며 마사지하는 느낌이 소비자들의 선택으로 이어졌다고 평가하고 있다.

‘팬텀 로보’를 시작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헬스케어로봇은 뒤이어 출시된 ‘파라오 로보’를 비롯 콤팩트 헬스케어 로봇 ‘팔콘’과 팔콘S, 팔콘SV 등으로 이어지며 급속히 대중화됐다. 특히 ‘팔콘’은 출시 4달 만에 1만3000대가 넘게 팔리며 범국민적인 사랑을 받았다. 바디프랜드는 가장 최근 출시한 하이엔드 헬스케어로봇 ‘퀀텀’으로 미래 헬스케어 로봇의 비전을 담아내며 헬스케어로봇의 진용을 탄탄히 갖춰나가고 있다.

 
  커뮤니티
독자의견 게시판
회원전용 게시판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안내 광고안내 자문위원단
  로봇교육신문 (인천,아01464) Copyright(c) 2005 robo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인천광역시 서구 로봇랜드로 155-11 로봇타워 2101-8호 발행인 : 황규용 편집인 : 전수철 청소년 보호 책임자 : 황규용 Tel: 070-7123-9071 Fax: 02-6918-4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