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기사검색
 

2023.10.01 (일)
로봇 제품
로봇 업체
로봇 시장
로봇-교육/세미나
로봇-이벤트/전시회
로봇-기획/칼럼
로봇의 활약
화재의 인물(로봇)
로봇동영상
> 로봇
2023년 03월 03일 (금) 09:24
로블록스, 생성형 AI 비전 공개… 로블록스 개발의 미래

로블록스가 로블록스 체험 제작에 혁신을 가져올 생성형 AI 도구 및 기술 구현을 위한 비전을 공개했다



글로벌 몰입형 3D 플랫폼 로블록스는 대니얼 스터먼(Daniel Sturman) 최고기술책임자(CTO, Chief Technology Officer)가 로블록스 체험 제작에 혁신을 가져올 생성형 AI(인공지능) 도구 및 기술을 구현하기 위한 비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로블록스는 ‘로블록스 스튜디오(Roblox Studio)’에 △텍스트 명령어 기반 생성형 AI △코드를 완성하는 생성형 AI 등 두 가지 새로운 AI 도구를 출시할 예정이며, 관련내용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로블록스는 크리에이터가 가장 몰입감 높은 3D 체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엔드 투 엔드(end-to-end) 도구와 서비스, 지원을 누릴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는 별도의 설정 없이 무료로 모든 기능이 제공되는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이용해 체험을 구축하고, 모든 인기 플랫폼에 즉시 게시할 수 있으며, 매일 전 세계 5880만 명의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다.

생성형 AI 기술의 등장으로 로블록스는 로블록스 플랫폼의 제작 작업을 혁신할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했다.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확장해 제작 작업을 보다 빠르고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고, 로블록스 사용자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

생성형 AI는 데이터의 기본 패턴 및 구조를 학습해 이미지, 오디오, 코드, 텍스트, 3D 모델 또는 다른 형식의 미디어와 같이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한다. 일상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이 같은 새로운 도구의 효과가 눈에 띄게 나타나면서 현재 생성형 AI 기술은 변곡점이 되고 있다. 생성형 AI 기술은 크리에이터의 의도를 파악하고 다양한 디지털 편집 기능을 제공하며, 콘텐츠 제작과 빠른 반복 허용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로블록스는 로블록스 플랫폼에서 생성형 AI 도구와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하고 엄청난 기회를 기대하고 있다.

로블록스는 이미 내부 프로토타입을 통해 전문적인 생성형 AI 도구가 크리에이터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데 필요한 기술 수준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일례로 일부 크리에이터는 코딩을 할 줄 알지만 고성능 3D 모델링 경험은 적을 수 있다. 반대로 모델 설계에 익숙한 크리에이터는 코딩 경험이 많지 않을 수 있다. 로블록스는 이러한 상황을 불문하고 초보자도 상상력을 실현하고자 할 때 로블록스 체험에서만큼은 보다 빠르고 원활하게 시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생성형 AI에 미디어를 융합한다면 이는 더욱 강력해질 것이고, 크리에이터들은 행동 양식이 탑재된 통합 3D 아이템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다. 예컨데 크리에이터는 ‘빨간색, 2인용, 전륜 구동식의 컨버터블 스포츠카’와 같은 간단한 문장으로 자동차를 디자인할 수 있다. 제작된 결과물은 빨간색 스포츠카처럼 보일 뿐만 아니라 3D 가상 세계에서 운전을 가능케 하는 모든 동작이 코드화돼 있다.

로블록스는 커뮤니티를 존중하는 변함없는 가치에 따라 로블록스 플랫폼에서 신중하고 윤리적으로 생성형 AI를 구현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다양하고 강력한 데이터 세트를 통해 편향된 콘텐츠를 제한하며, 안전하고 고품질의 콘텐츠 생산을 장려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생성형 AI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로블록스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커뮤니티
독자의견 게시판
회원전용 게시판
신문구독신청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안내 광고안내 자문위원단
  로봇교육신문 (인천,아01464) Copyright(c) 2005 robo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인천광역시 서구 로봇랜드로 155-11 로봇타워 2101-8호 발행인 : 황규용 편집인 : 전수철 청소년 보호 책임자 : 황규용 Tel: 070-7123-9071 Fax: 02-6918-4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