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기사검색
 

2023.03.30 (목)
교육/행사/세미나
교육-기획/칼럼/뉴스
기타정보
> 교육 > 교육-기획/칼럼/뉴스
2022년 01월 12일 (수) 10:29
환경재단, 메타버스에서 어린이 대상 ‘기후변화학교’ 운영

기후 위기, 대기 오염 등 11가지 주제 다룬 에코 올림피아드 개최 주제별 심화 학습, 에코 실천 공유, 나의 환경 선언 등 다양한 미션 수행이 있는 가상 환경 교육 공간 마련
에코타운 포토존 활동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이 1월 5일(수)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미래의 그린 리더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기후 환경 교육 프로그램 ‘기후변화학교-에코 올림피아드’를 진행했다.

기후변화학교는 어린이들이 기후 변화에 대해 직접 사고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그린 리더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환경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즌은 가상 캐릭터와 실제 모습을 공유·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지구를 지키는 최고의 에코 요원을 찾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기후변화학교 참가 대상은 총 100명의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로, 지난해 12월 에세이 평가와 함께 신청서를 통해 선발했다. 이후 미리 나눠준 자료집을 통해 기후변화학교 에코 올림피아드와 사전 미션을 준비한 뒤 참가했다.

이번 기후변화학교 에코 올림피아드는 게더타운 맵은 에코 올림피아드(11가지 환경 주제 지식 대결) 키워드 ZONE(폭염, 홍수, 미세 먼지 주제 심화 학습) 에코 실천 에너지(직접 실천한 친환경 활동 인증) 환경 선언 기념비(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한 참가자 다짐) 총 4가지 분야로 구성됐다. 각 분야의 다양한 미션을 모두 수행한 우수 참여자 5명, 에코 올림피아드 우수자 5명을 선발해 최고의 요원 10명에게 시상했다.

게임, 퀴즈, 미션 등 어린이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기후변화학교 에코 올림피아드는 어린이들이 환경 지식 학습뿐만 아니라, 서로의 지식을 교류·확장하며 미래 환경의 주체자인 어린이가 앞으로 환경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실천하는 그린 리더로 성장하는 기회가 됐다.

한편 보잉코리아가 후원하는 기후변화학교는 어린이들이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느끼고 환경 의식을 갖춘 그린 리더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2008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환경재단 개요

환경재단은 2002년 설립된 최초의 환경 전문 공익재단으로 시민 사회, 정부, 기업과 손잡고 기후·환경 문제 해결을 주도하기 위해 어린이 환경 교육, 환경 예술 프로젝트, 아시아 환경 지원, 환경 문제 개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커뮤니티
독자의견 게시판
회원전용 게시판
신문구독신청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안내 광고안내 자문위원단
  로봇교육신문 (인천,아01464) Copyright(c) 2005 robo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인천광역시 서구 로봇랜드로 155-11 로봇타워 2101-8호 발행인 : 황규용 편집인 : 전수철 청소년 보호 책임자 : 황규용 Tel: 070-7123-9071 Fax: 02-6918-4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