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기사검색
 

2021.09.18 (토)
교육/행사/세미나
교육-기획/칼럼/뉴스
기타정보
> 교육 > 교육/행사/세미나
2021년 08월 24일 (화) 10:07
하자센터, 제13회 서울청소년창의서밋 온라인 개최

‘오늘의 내가 만드는 내일’ 주제로 9월 10일~11일 이틀간 온라인으로 열려 청소년이 직접 기획·진행하는 ‘펠로우 세션’ 비롯해 SF 소설가 심너울·전삼혜와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토론하는 세션 진행
서울시립청소년미래진로센터(이하 하자센터)가 제13회 서울청소년창의서밋을 9월 10일(금)~11일(토)까지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서울청소년창의서밋은 하자센터가 2008년부터 주관하는 청소년 축제로, 올해 13회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똑같은 일기를 쓰지는 않겠어: 오늘의 내가 만드는 내일’이라는 제목으로 열린다.

코로나19와 기후 위기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증폭된 우리 사회에서 미래는 수동적으로 기다리는 것이 아닌 다른 내일을 상상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라는 주제 의식을 담았다.

제13회 서울청소년창의서밋의 청소년 펠로우가 기획한 ‘펠로우 세션’은 ‘한 방울로 시작하는 지구 지키기: 벌새들의 만남’, ‘학교는 우리를 어떻게 망쳤는가?: 공간의 기억’, ‘오늘을 살아내고 우리 내일로 가자, 마음 글쓰기’이며 워크숍, 토크쇼, 쇼케이스 등 다양한 형태로 펼쳐진다.

각 세션은 기후 위기, 번아웃, 교육의 미래 등 청소년이 주목하는 각각의 주제를 담아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오늘 행동하려는 청소년들의 문제의식을 담았다.

기획 세션인 ‘세상을 망하게 둘 수는 없잖아: SF의 눈으로 구해/보는 2021’은 SF 소설가 심너울, 전삼혜와 함께 미래는 어떤 모습일지, 인간은 앞으로 어떻게 변화해 나갈지, 그리고 그 속에서 청소년은 어떻게 더 나은 내일을 만들 수 있을지에 관해 토론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희망이 보이지 않는 현실 속에서 청소년이 행복하게 만날 수 있는 내일을 함께 탐색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병아리 디자이너’들의 고민과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를 응원하는 자리인 쇼케이스 ‘주니어 디자이너들의 보이는 라디오’ △하자공방 ‘생활기술작업장’의 멤버들이 모여 경험을 공유하는 라운드 테이블 ‘손으로 길 찾기, 생활기술작업장’ △미래 진로와 직업의 만남을 조명하는 진로 콘서트 ‘좋아하는 일로 잘 사는 법: 나답게 먹고살기’가 온라인에서 펼쳐진다.

클로징 세션인 ‘우리의 무대는 진행중’은 코로나19로 더 좁아진 청소년 예술가들의 무대를 온라인에 마련해 △골(goal) △미루 △박연두 △신 네 뮤지션의 무대를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관람할 수 있다.

제13회 서울청소년창의서밋은 우리가 바라는 미래를 오늘 행동하며 만들고자 하는 청소년과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 확인과 사전 신청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커뮤니티
독자의견 게시판
회원전용 게시판
신문구독신청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안내 광고안내 자문위원단
  로봇교육신문 (인천,아01464) Copyright(c) 2005 robo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인천광역시 서구 로봇랜드로 155-11 로봇타워 2101-8호 Tel: 070-7123-9071 Fax: 02-6918-4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