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기사검색
 

2018.11.20 (화)
IT
과학
모바일
컴퓨터
기획/칼럼/뉴스
과학-교육/대회/전시회
화재의 인물(과학)
> IT/과학 > 과학-교육/대회/전시회
2018년 05월 02일 (수) 15:51
‘한강 드론 페스티벌’ 시민 약 2500명 참여하며 성황리 종료

4차 산업혁명 시대, 온 가족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드론 축제 열려
▲ 한강드론페스티벌 프로드론레이싱대회 1위를 차지한 김민찬 선수와 2위 강창현, 3위 이상훈 선수가 서울디지털재단 이치형 이사장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울디지털재단(이사장 이치형)이 주최·주관한 ‘한강 드론 페스티벌’이 28일 광나루 한강드론공원에서 시민 약 2500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 산업 저변확대 및 인재 양성을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직접 드론을 배워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들로 진행되었다.

특히 ‘나도 드론레이서’, ‘드론DIY’는 초중생들이 직접 드론을 조립하고 조종해 보면서 드론에 대한 원리를 이해할 수 있어 가장 인기가 높았던 프로그램이었다.

그 외에도 가족, 친구, 연인 단위의 관람객들이 드론 사진과 영상이 전시된 ‘미래 미술관’, VR 영상, 홀로렌즈 MR 등 융복합 프로그램인 ‘드론으로 보는 세상’, ‘드론 교실’ 등에 참여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한편 ‘프로 드론 레이싱 경기’에서는 국내 최강 드론 레이싱 선수 32명이 참가한 가운데 김민찬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김민찬 선수는 월등한 기량을 내세워 모든 코스를 실수 없이 통과하여 많은 관중의 탄성을 자아냈다. 이어 강창현, 이상훈 선수가 각각 2등과 3등에 이름을 올렸다.


▲ 한강드론페스티벌 드론 DIY 프로그램을 찾은 관람객이 드론을 조종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관람객은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드론을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어 값진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치형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며 “앞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행사를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름 비밀번호
  커뮤니티
독자의견 게시판
회원전용 게시판
신문구독신청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안내 광고안내 자문위원단
  (사)대한민국 청소년 로봇연맹 Copyright(c) 2005 robo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강서구 등촌로 183 와이즈교육빌딩 6층 Tel: 1577-8222 Fax: 02-6918-4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