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기사검색
 

2018.11.15 (목)
IT
과학
모바일
컴퓨터
기획/칼럼/뉴스
과학-교육/대회/전시회
화재의 인물(과학)
> IT/과학
2018년 04월 18일 (수) 14:19
패스트캠퍼스, 파이썬 원리부터 코어까지 ‘파이썬 완전정복 CAMP’ 오픈

파이썬 내부 동작 원리부터 뜯어보며 코드 성능을 향상시키는 코어까지, 파이썬의 진수를 완벽하게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이 열린다. 프리미엄 성인 실무교육 회사​ 패스트캠퍼스가 오는 4월 24일(화)부터 6월 16일(토)까지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 8주 완성(총 15회차)로 개설하는 ‘파이썬 완전정복 CAMP'는 파이썬 문법을 공부하거나 파이썬 개발자가 실제 파이썬 내부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기 위한 국내 최고 과정이다. <손에 잡히는 파이썬> 저자인 문용준 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과정은 파이썬의 개념부터 함수, 클래스, 데코레이터, 디스크립터, 함수형 프로그래밍, 추상 클래스, 파일 처리 등 차례대로 개념을 확장해서 처리한다. 또한 스페셜 속성과 메서드를 제외한 속성, 내부 구성 요소를 알아보면서 파이썬이 어떻게 작동되고 있는지를 알아보고 다양한 모듈들이 구현된 개념을 이해하는 법을 알아본다. 문용준 강사는 “파이썬의 신규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지만, 여전히 실무에서는 Python 2.와 Python 3. 가 혼합되어 사용되고 있다. 업데이트를 거치며 상당히 많은 개념이 변했기 때문에 파이썬에 대한 이해가 없다면 무수한 에러들을 만나게 된다. 하지만 파이썬 언어의 특성상 예외가 발생할 경우 메시지가 단순히 나와 직접적인 원인을 찾기가 힘들다. 이번 강의에서는 파이썬의 동작 원리부터 짚어가며 개념을 익혀 예외를 쉽게 디버깅하고 해결방법을 도출해낼 수 있도록 끊임없이 학습한다”고 말했다. 이어 “단순 암기식의 자료구조, 알고리즘 공부에서 벗어나 파이썬의 내부 구조와 원리, 그 개념을 뜯어보며 자연스럽게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의 개념, 구조를 체득하게 된다”며, “이번 강의에서는 파이썬의 몰랐던 기능과 특징을 이해하고 보다 고도화된 파이썬 개발자로 거듭나기 위한 필수 이론과 실습을 함께 진행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과정은 이론-실습-과제로 이어지는 3단계 구성을 통해 What, Why, How를 모두 배울 수 있다. 파이썬의 코어란 무엇인지(What), 왜 이렇게 써야 하는지(Why), 어떻게 적용하는지(How) 제공되는 예제를 모두 작동해볼 수 있다. 파이썬 문법만 알고 모듈만 사용하는 수준에서 벗어나서 다양한 모듈을 수정할 수 있는 능력과 머신러닝, 딥러닝 등을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다.
문용준 강사는 “은행 아키텍처와 모델링을 주로 수행했으며 최근 들어 핀테크,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을 은행에 적용하려고 많은 제안을 하고 있다.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실무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파이썬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며, “다양한 파이썬 모듈을 이해하고 수정하려면 파이썬 코어 내의 개념을 명확히 알고 있어야 하는데 특히 파이썬의 코어 개념을 더 심도 있게 공부하고 싶은 현업 개발자들과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과정 대상자는 ▲웹 개발이나 데이터 분석 등의 분야에서 파이썬을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개발자, ▲객체지향과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이해가 있는 개발자, ▲파이썬 기본 문법에 대한 이해와 프로젝트 경험이 있으신 개발자라면 이 강의를 효과적으로 들을 수 있다.
‘파이썬 완전정복 CAMP' 수강 신청은 패스트캠퍼스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이름 비밀번호
  커뮤니티
독자의견 게시판
회원전용 게시판
신문구독신청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안내 광고안내 자문위원단
  (사)대한민국 청소년 로봇연맹 Copyright(c) 2005 robo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강서구 등촌로 183 와이즈교육빌딩 6층 Tel: 1577-8222 Fax: 02-6918-4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