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기사검색
 

2018.12.13 (목)
로봇 제품
로봇 업체
로봇 시장
로봇-교육/세미나
로봇-이벤트/전시회
로봇-기획/칼럼
로봇의 활약
화재의 인물(로봇)
로봇동영상
> 로봇 > 로봇 제품
2018년 04월 06일 (금) 15:40
가위 바위 보 따라하는 DIY 로봇 핸드 '핸드봇'

'딥로컬', 안드로이드 씽스 플랫폼에서 구현
사람의 손짓을 흉내내고 가위바위보 게임을 할 수 있는 로봇이 등장했다.

'디지털트렌즈'에 따르면 혁신 스튜디오 딥로컬(Deeplocal)과 구글 사물인터넷(IoT) 프레임워크 안드로이드 씽스(Android Things)팀이 협력해 손짓 인식 로봇인 '핸드봇'을 선보였다.

이 로봇은 안드로이드 씽스 플랫폼 상에서 DIY 형태로 만들어졌으며 손짓을 인식해 모방하거나 사람과 가위바위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로봇은 머신러닝 기반 이미지 인식을 사용하며 움직임에 대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내장 카메라의 도움을 받는다.

안드로이드 씽스 프로그램 관리자인 멜리사 대니얼(Melissa Daniels)은 "안드로이드의 역량과 잠재력을 활용해 이 플랫폼 상에서 어떤 것들을 만들 수 있는지 개발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싶었다"며 "우리가 만든 일련의 데모들은 안드로이드 씽스를 독특하게 만드는 장치 내 처리 능력을 보여준다"고 말한다.

핸드봇은 안드로이드 씽스 개발자 키트, 서보 및 맞춤형 커팅 아크릴을 사용해 제작됐다. 손바닥에는 손가락을 움직이는 5개의 서보와 손목을 위한 하나의 서보가 있다. 베이스에는 팔뚝 움직임과 LED 링, 피코 보드(PicoBoard), 카메라 등의 다른 전자장치를 위한 2개 서보가 추가로 포함돼 있다. 자신만의 핸드봇을 만드는 데 관심이 있다면 깃허브 및 핵스터의 모든 오픈소스 코드에 액세스할 수 있다. 부품은 약 490달러(약 52만원)이며 안드로이드 씽스 스타터키트 비용은 별도이다. 예상 구축 시간은 약 7시간.

물론 이것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비 중 가장 유용하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이 과정에서 구글 인공지능 도구 '텐서플로(Tensorflow)'를 학습하는 동시에 엔지니어링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다.


 
이름 비밀번호
  커뮤니티
독자의견 게시판
회원전용 게시판
신문구독신청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안내 광고안내 자문위원단
  (사)대한민국 청소년 로봇연맹 Copyright(c) 2005 robo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강서구 등촌로 183 와이즈교육빌딩 6층 Tel: 1577-8222 Fax: 02-6918-4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