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기사검색
 

2018.12.15 (토)
교육/행사/세미나
교육-기획/칼럼/뉴스
기타정보
> 교육 > 교육/행사/세미나
2015년 06월 04일 (목) 10:33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보들 별잔치 참가자 모집

- “태양의 시운동으로부터 시간과 공간의 기초적 개념 이해해”
- 한국과학창의재단 후원, 참가비 무료

일 년 중 태양이 가장 높이 뜨고 낮의 길이가 가장 긴 하지(夏至).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는 하지를 맞아 오는 21일 “하지에 태양계 가족이 모이다”라는 주제로 보들 별잔치를 개최한다.

보들 별잔치는 ‘사이언스 쇼’, ‘천문학 강연’, ‘천체 관찰 활동’ 등을 통해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천문현상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는 체험형 천문행사다.

하지를 하루 앞두고 열리는 이번 보들 별잔치는 △태양 방위판을 이용해 태양의 시운동을 이해하는 ‘태양이 들려주는 시간 이야기’ 프로그램을 비롯해 △태양계를 드려다 보는 ‘태양계 가족 모임’ 프로그램 △목성, 토성, 금성, 달을 관찰하는 ‘천체 관찰’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보들 별잔치의 메인 프로그램은 지름 15m 천체 투영관에서 진행되는 ‘태양계 가족 모임’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기획자는 “수성, 금성, 화성, 목성, 토성 등 5개 행성이 하늘의 일정한 영역에 한데 모이는 오성결집 현상을 입체적으로 보여줌으로써, 두 개 이상의 행성이 일정한 영역에 모이는 것이 드문 현상이라는 것을 참가자가 인식게 하고자 기획됐다”고 말했다.

보들 별잔치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하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신청서는 홈페이지(https://www.nysc.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

한편 보들 별잔치가 열리는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기관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김선동)이 위탁 운영하는 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로,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우주과학 특성화 체험활동시설이다.

 

 
이름 비밀번호
  커뮤니티
독자의견 게시판
회원전용 게시판
신문구독신청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안내 광고안내 자문위원단
  (사)대한민국 청소년 로봇연맹 Copyright(c) 2005 robo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강서구 등촌로 183 와이즈교육빌딩 6층 Tel: 1577-8222 Fax: 02-6918-4821